Skip to content

Wind-trace Museum Traditional Cache

Hidden : 8/6/2009
Difficulty:
2 out of 5
Terrain:
2 out of 5

Size: Size:   small (small)

Join now to view geocache location details. It's free!

Watch

How Geocaching Works

Please note Use of geocaching.com services is subject to the terms and conditions in our disclaimer.

Geocache Description:


- Location : 2136-5 Bongwha-ri Samdong-myun Namhae-gun Kyungnam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중촌리 황매산 부근에 ‘바람흔적미술관’을 열었던 설치미술가 최영호가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내산리 내산저수지 근처에 두 번째로 세운 동명(同名)의 사립미술관이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데다 입장료와 대관료도 무료이고, 누구나 자유롭게 대관하여 전시회를 열 수 있는 이채로운 곳으로, 전시되고 있는 작품의 구입을 원할 때에는 전시실에 적혀 있는 작가의 연락처를 통해 직접 거래하면 된다. 관리비용은 관람객들이 전시장의 휴게공간에 마련된 차를 마신 후 자발적으로 찻값통에 넣는 돈으로 충당한다고 한다. 미술관은 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언덕 쪽으로는 ‘입체공간’, 저수지 쪽으로는 ‘평면공간’이 있다. 유리전시관인 입체공간으로 가는 길에는 조각품과 설치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평면공간은 내부 벽면이 회색 벽돌로 되어 있는 전시실과 유리온실처럼 꾸민 휴게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면공간 쪽 저수지 근처에는 바람흔적미술관의 대표적인 설치작품인 대형 바람개비들이 도열해 있는데 높다란 철제 기둥에 세워진 양철 바람개비에 각기 크기와 음이 다른 종을 달아 바람이 불면 아름다운 멜로디가 울려 퍼진다. 전시회 관람을 목적으로 오는 관람객보다 독특하고 예쁜 미술관 자체를 보러 오는 여행객이 많다.

Additional Hints (No hints available.)